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TOKYO

협회 안내협회 안내

협회 소개

THE TASTE OF KOREA : HANSIK

민단한식넷협의회

민단한식넷협의회는 2009년 6월 4일에 개최된 김치넷협의회의 총회에서 「민단한식넷협의회」로 조직명을 변경,①한국 농산물의 보급 ②한식 문화의 보급 ③한식당 네트워크 만들기를 사업 목표로 새롭게 발족했습니다.

우선, 재일민단 및 한국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인정을 받는 것이 선결이다고 판단, 인정받는 작업을 위한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일본에 있어서의 한식 세계화 사업의 추진 단체로서 또 한국 정부에는 동경지역의 한식 세계화 추진 협의체로서 정식으로 인정되었습니다.

기존의 사업목표에 따라 한국산 고추를 시작으로 하는 한국 농산물・식품 재료의 공동구입을 개시,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한식당의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향후는, 한국 농산물・식품 재료의 공동구입의 폭을 넓혀,보다 저렴하게 한국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또한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네트워크 만들기에 전력을 할 방침입니다. 또, 향후의 사업으로서 한식당종사자를 위한 강습회, 경영자 세미나, 홀 스탭,매니져를 위한 세미나등을 실시, 김장재료나 한국의 명인에 의한 브랜드식품등의 판매 사업과 김치 그랑프리대회의 개최등을 진행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보다 넓게 한식을 일본 사회에 선전,홍보 할 수 있도록, 「한일요리경연대회」를 기획해서, 현지 일본인들이 유년기부터 한식에 친숙해질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 할 예정입니다.

TAG : 민단한식넷 협의회, 협의체 소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