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TOKYO

한식 세계화한식 세계화

HOME 한식 세계화 한식 스토리텔링

한식 스토리텔링

쇠고기편채
  • facebook
  • twiiter
등록일 : 2014.08.28 작성자 : 심규화 조회수 : 1455
쇠고기편채
요약설명 |  

겉만 살짝 익힌 고기에 채소를 싸먹는 여름음식

뜨거운 음식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레드 와인과 잘 어울린다.


쇠고기편채는 쇠고기 등심의 가장자리인 채끝 부위를 훈제한 뒤 냉동시켰다가 다시 살짝 녹여서 얇게 썰어낸 시원한 여름 음식이다. 기름기가 적은 고기로 만들어 맛이 담백하며, 채소를 듬뿍 얹어 싸 먹기 때문에 상큼한 맛이 나고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아 좋다.


외국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전채 요리

쇠고기편채를 맛본 외국인들 중에는 우리나라에서 먹어본 음식 중에 가장 인상에 남는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맛이 생소하거나 거부감이 없어 이질적인 외국 음식이라는 느낌이 없다는 것이다. 겉만 살짝 익혀서 거의 육회처럼 보이지만 얇게 썬 고기에 싱싱한 채소를 싸서 매콤한 겨자장에 찍어 먹기 때문에 날고기를 먹는다는 부담감이 없다. 커다란 접시에 얇게 썰어낸 고기를 돌려 담고 가운데에 소복하게 채소를 담아낸 품위 있고 아름다운담음새도 눈길을 끄는 요인이다.


찹쌀가루를 묻혀 굽는 즉석 쇠고기편채

쇠고기편채는 즉석에서 구워 따뜻하게 먹는 방법도 있다. 고기를 얇게 썰어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 뒤 찹쌀가루를 묻혀 팬에 지져내는 것이다. 다양한 채소를 채 썰어서 익혀낸 고기에 얹어 돌돌 말아 감싼 뒤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여 찍어 먹으면 느끼하지 않고 개운하다. 신기한 것은 웬만큼 질긴 고기라도 찹쌀가루를 묻혀서 구우면 연해진다는 것이다. 기름이 덜 배고 고기의 영양과 맛이 그대로 보존되어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쇠고기편채와 찰떡궁합, 깻잎

쇠고기편채에 곁들이는 채소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입맛을 돋우는 재료는 역시 깻잎이다. 깻잎은 가장 흔하게 먹는 채소 중 하나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 안토시아닌 색소가 듬뿍 들어 있다. 깻잎 추출물은 염증 억제, 알레르기 반응 억제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지방세포의 분화를 억제하고 지방세포 축적 유전자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최근에는 비만 치료제에도 많이 이용되는 성분중 하나로 꼽힌다.

TAG :
Loading